본문 바로가기
카페

네스프레소 네슬레

by 토끼와달팽이 2022. 11. 17.
반응형

이제 퇴사를 하면 방한칸을
내 작업공간으로 꾸밀 예정이에요ㅎㅎ

요기서 퀴즈~!!
골프배우기전 뭐부터 해야하죠
앳지 있게 옷부터 사야죠 헤헤헤

스키를 배운다면 뭘부터 해야하죠
멋지게 옷부터 사야죠...큭큭큭

이런 느낌으로당 전 퇴사를 위해
네스프레소 네슬레 를 열씨미 뒤지고 있어요..

근데 이게 은근 쨈나서 울잇님들에게도 공유해 보아요
정말 세상은 넓고 쨈나는것도 많고 진짜 하루가 넘 바빠요 ㅎㅎ

기원과 커피 품종에 대해 알아볼까요? ^^
각 커피의 풍미는 커피의 배합과 떼루아에 의해 결정된다고 해요...

네스프레소 네슬레


요기서 저만 몰랐을 깨알 상식 들어갑니다~!!
** 아라비카 로부스타란?
커피의 3대 원두 -아라비카(Arabicas), 로부스타(Robustas), 리베리카(Libericas)

현재 상업적으로 재배하는 주요 품종은 아라비카와 로부스타로 전체품종의 95% 차지!!
아라비카는 로부스타에 비해 품질이 좋은 커피로 향미가 뛰어나고 카페인 함량도 절반 수준이나,
재배조건이 까다롭고 질병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다고 해요..

** 떼루아 [프랑스어]terroir
명사 : 농업 와인의 원료가 되는 포도를 생산하는 데 영향을 주는 토양,
기후 따위의 조건을 통틀어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미확정 우리말샘 참조

이제 우린 커피를 고를때....
블렌드와 떼루아(해발고도, 토양의 성분, 기후)가 엄청 중요한걸로당~!!

- 네스프레소 네슬레 커피는 왜 특별할까요?
네스프레소 네슬레 커피는 우리가 발견할 수 있는 최상의 원재료를 선택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오직 최상의 시작을 통해서만 최상의 커피 한 잔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우리의 노력은 훌륭한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가 재배되는 원산지를 찾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이 원산지의 커피는 네스프레소의 독특한 커피를 구성하는 데 필요한 엄격한 물리적 조건과
특정한 테이스팅 프로필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라고 네스포레소 네슬레 에 설명요 ㅎㅎ

** 테이스팅 프로필이란??
스페셜티 커피를 접해본적이 있으세요??
흔히 패키지에 적혀 있는 테이스팅 노트(Tasting Note)를 본 적도 있으세요??
예를 들어 카운터 컬쳐 커피의 Big Trouble 블렌드 패키지에는 캐러멜,
너트를 홀로그램 블렌드 패키지에서는 프루트, 밀크 초콜릿이라는 단어를
전 기억이 안나지만 보셨을거에요 ㅎㅎㅎ

결론은, 테이스팅 노트는 로스터가 제조하는게 아니라 그 커피가 가진 고유의 맛이에요..

와인이나 맥주와 마찬가지로 커피 역시 재배된 장소, 시기, 가공 방식, 로스팅 프로파일,
품종의 다양성, 추출 방식 등으로 인해 다양하고 고유한 풍미를 가지게 되겠죠^^

로스팅한 아라비카 커피는 화학적으로 가장 복잡한 음료 가운데 하나고, 수많은 고유한 화학적 화합물들로
다양한 맛을 낸다고 해요. 따라서 커피 패키지에 "바닐라"라는 노트가 적힐 때, 실제 바닐라에 포함되어 있는
동일한 혹은 매우 유사한 성분을 맛볼 수 있다고 해요.. 사실 이정도면 정말 절대 미각 아닌가요..

 

제가 아는 맛은 다크 초코 시큼한 맛...머 이정도라고나 할까요.. ㅎㅎ
정말 앳지 있게 살기 힘드네요... 맛점하시고 (급마무리ㅋㅋ) 오늘도 행복해 보아요..

커피는 이야기 Coming soon~!! 당분간 커피 이야기에 꽂힐듯한 느낌적인 느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