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경기도 수원 맛집 갈만한곳, 유치회관 해장국

by 토끼와달팽이 2022. 10. 11.
반응형

#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292번길(수원시청 5분거리)
# 영업시간- 24시
# 기타- 포장가능/ 주차가능



은근아저씨 입맛 달팽이 그 유명하다는 
유치회관에 해장국 잡수러 댕겨 왔어여..

어렴풋한 어릴적 기억에 검정 두부로만 알고
먹었던 선지 ^^;; 역쉬 음식은 모르게 알게 
특히 어렸을 때 배워야 하나봐요..ㅎㅎㅎ.

 

선택과 집중을 택한 듯한 심플한 메뉴~!!
사실, 그냥 단순히 소머리 단어를 생각함 
익숙해서 또 깊이 들어감 음메~하고 초롱초롱한
눈을 닮은 소머리라고 생각하면...;;;
레드썬~!! 모든걸 잊고 다시 국밥에만 집중해 보아요..

 

이른 아침인데도 이미 이렇게 많은 분들이..

그리고, 볼 때 마다 신기한
모닝 소주 드링킹 하시는 분들도 계셨구요 ㅎㅎ

 

달팽이도 언릉 자리를 잡고 해장국을 시켜 보았어요..

그리고 한 대접 딱 대령한 선지~!!
원하면 선지와 국은 한번더 리필이라고 하니 참고

# 선지의 효능- 빈혈예방, 피부 미용, 고단백 저열랑, 숙취 해소
# 주의점 - 말씀드린 것처럼 선지는 철분과 단백질의 함량이
높아 영양보충에 좋지만,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고 많은 양을 
섭취시 변비를 유발 할 수도 있다고 하니 체크요^^

 

오잉..심플해 보이는데 깍두기 & 무채 맛나요
심지어는 무의 계절도 아닌데 요상하죠...^^
요 무채에는 고추장 팍팍 넣어서 밥비며 먹을뻔요..
참고로, 달팽이 무채 잘 해요..헤헤헤
맛있는 무의 계절이 돌아오고 있네요..다 무쳐버릴테에욜
근데, 정말 배추김치는 넘넘 맛이없어서 깜놀했어요..ㅎㅎ

 

갑자기 추워진 계절에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이 돌아왔어요..
가벼운 한끼일 수 있지만 든든한 한끼로도 손색없는 해장국이죠..

 

모든 물가가 올라서 이제 해장국 한그릇도 만원이나 하는 시대가 왔네요..
가격이 올랐어도 옛날 손주손녀를 대하는 할머니처럼
그 인심만큼은 변화지 않고 푸짐한게 먹을 수 있었음 좋겠어요..
그래도 건강만큼 중요한건 없으니깐요 부지런히 일하고 부지런히 먹고
부지런히 즐겁고 행복하게 지내기로 해보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