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경기도 남양주시 갈만하곳, 매봉골 맛있는 녀석들도 인정한 백숙 맛집

by 토끼와달팽이 2022. 9. 24.
반응형

# 주소-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북한강로 1362 매봉골
# 영업시간- 매일 10:00 - 21:00 - 협의시 마감시간 연장가능


오늘 소개해 드릴 맹봉골 백숙집은
치킨보단 백숙을 더 선호하는 달팽이가 여러 백숙집중에
자칭 베스트로 인정한 집이에여~!! 전반적으로 육수가 훌륭한 곳으로
맛있는 녀석들에도 출연한 곳이네요..방송출연은 그닥 중요하진 않지만요^^
 
남양주 드라이브 길을 달리다 보면 나타나는 능이버섯 백숙 매봉골~!!
길가에 있으니 쓩~지나치지 않도록 두 눈 크게 뜨고 찾아 보아요 ..

경기도 남양주시 갈만하곳, 매봉골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곳으로 내부 모습이구요..
평범한 백숙집 모습 그대로 간직한 곳이구요...

경기도 남양주시 갈만하곳, 매봉골


해신탕 중자를 시켰는데 아무래도 3인용 기준인가봐요
새우도 3마리 전복도 3마리.. 둘이 먹어도 크게 무리는 안갔어요ㅎ

근데 잇님들 전복에 앞부분에 길쭉한 흰이빨이 있는거 아셨어요..
주인아주머니께 전복 해체를 부탁드렸더니 쭈우욱 뽑아 내시는데
박수 칠뻔요...오마이갓~!! 언빌리버블~~!!
그동안 저는 이빨 뽑힌 전복만 먹은 걸까요. 아님 전복 이빨도 
오도독 오도독 씹어 먹은 걸까요.. 정말 깜놀했다는요 ㅋㅋ

 

살아 꿈틀대는 낙지를 만난지는 못했어요
근데 잇님들 살아있는 낙지를 뜨거운 물에 넣는건 학대라고..
생각해 보니 그 연한 살들이 올마나 뜨거울까 생각도 들었어요ㅜㅜ
앞으로 낙지는 기절시킨후 넣는건 어떨까요...고마워 낙지야~~!!
 
# 요기서 잠깐~!!
오리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다이어트 시 좋아요..
피부건강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오리고기는 기력회복에 좋아요..
오리고기의 불포화지방산은 소, 돼지고기 보다 월등히 높아서 혈관질환
예방에도 좋다고 해요

전복은 비타민 B1과 B12, 칼슘, 미네랄이 풍부해 피로를 개선하고 면역력을 높여주고
아르기닌 성분과 타우린 성분이 들어 있어 기력 보충과 간 기능 회복 효능 최고래요

낙지는 100g 당 53kcal인 고단백 저지방 해산물로 다이어트 중에도 안심~!! 
타우린이 풍부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기력을 증진, 피로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그래도 낙지 볶음에 소면 낙지 호롱이 30개 막 이런건 안되겠죠 ㅋㅋ

 

말도 나도 너도 우리도 살찌는 계절이 다가오고 있어요..
살찌는거에 넘 집중하지 말고^^ 건강한 겨울나기에 필요하게 몸에 좋은
음식먹고 열심히 운동해서 씩씩하게 겨울맞이를 준비해 보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