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인터넷 가입 상담 시 체크 안하면 후회할 5가지

by 토끼와달팽이 2022. 12.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팽언니입니다!!

열심히 인터넷 가입 상담을 받고
아차 하는 부분들이 있지 않으셨나요^^

그리고 무엇보다 낭패는 이미 설치를 받고 난후,
요금제를 상향하는건 가능하지만, 요금제를 하향시키는건 
그리 간단한 문제가 아니기에 인터넷 가입 상담시 꼭 체크해야할 5가지
대해 달팽언니와 함께 인터넷 이야기 나눠 보아요...알면 참 쉽쬬잉~~ ㅎㅎ


 

1. 나의 인터넷 사용 용도 제대로 알기
내가 어떤 상품을 사용할지 정확히 파악하지 않은 채
상담을 하다 보면 나와 맞지 않은 상품을 가입하거나
고가의 상품을 가입한 경우가 의외로 많아요..


그럼 예시를 몇개 들어 볼까요..
– 부모님이 사용하실지
– 단순한 자료 서핑이나 자료 검색용인지
– 자료 전송, 화상 회의 채팅 등 재택용인지
– 게임 or 대용량 다운로드를 많이 하는지

자~ 여러분이 사용하실 인터넷 용도 생각하셨나요??^^

 


2. 사용할 지역의 인터넷 설치 가능 여부
“오마이갓!!! 설치가 안되는 지역이라구요”

상담 때는 가능하다고 안내를 받았지만
현장 상황에 따라 이런 일들이 발생하기도 하지요..

" 실제로 설치 당일날 "
해당 인터넷 통신사는 설치가 안되는 곳이라는 얘기와
주식을 전문으로 하시는 분이 1G를 신청했는데 해당 아파트는 500M만 
사용하는 곳이라는이야기를 현장 기사님께 안내 받는 사례가 발생하기도 하죠.

특히, 당장 사업을 해야 하는 사업장에서나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기업에서 이런 일이 발생한다면 정말 큰일이겠죠.

실제로 이런 일이 심심치 않게 일어나고 있으니 반드시 한번 더 체크하셔야 할 부분이세요.

 

3. 다양한 TV 상품 꼼꼼히 체크하기
나에게 맞는 인터넷 사용 목적과 그에 맞는 상품을
추천 받았다면 이제 우리가 할 일은 TV 상품 선택입니다.

인터넷은 속도로 정리가 되었지만 
TV 상품은 상담사분들도 수시로 공부를 해야할 만큼 다양한 상품과
채널들이 업그레이드 되고 있으니 꼼꼼히 체크하셔야 할 부분입니다.

TV 상담시 어떤걸 물어 볼까요??
– 통신사별로 제공하는 상품의 다양성
– 넥플릭스와 OTT 서비스도 상품별 허용 여부
– 시청 가능한 채널 숫자와 내가 꼭 시청해야하는 채널 

TV 상품별 특징과 비교는 필수겠죠 !!!
더 많은 금액을 주고 상품을 선택했는데 정작 내가 시청하고 픈
채널은 빠져 있거나 유료라는 웃픔 경우가 발생할수도 있어요.



4. 다양한 결합상품
나에게 딱 맞는 상품을 상담 받고 기쁨도 잠시
내가 사용하려는 상품의 요금제가 너무나 비싸다면 어떻하죠??

그래서 지금 이 순간 우리에게 필요한 건 뭘까요??
네 맞습니다!! 다양한 결합 상품입니다 ~!!
가장 많이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패밀리결합부터 인터넷 결합 등
다양한 결합들이 있으니 꼼꼼히 다져서 최대한 많은 할인 혜택을 받길 바랍니다.

결합상품들은 일반인들이 듣기엔 멘붕에 빠질 수도 있어요..
이럴땐 상담사분들과 함께 상품을 설계하는게 가장 베스트겠죠..
인터넷 가입 상담시 나에게 해당하는 결합 상품을 한번더 체크해
달라고 말씀드리는 것도 방법이에요.. 간혹 상담시 놓치는 부분들도 있다는 점 !!!


5. 사은품 

내가 받을 권리를 제대로 챙기는게 요금 소비자들이죠.
현금으로 다 받을 수 있는지 상품권 포함인지도 확인하셔야해요..
간혹 어떤 곳은 상품권을 포함해서 총 액수를 말하는 곳도 있어요..
물론 100% 현금으로 사은품을 받을 수 있으니 이부분도 꼼꼼히 체크하셔야겠죠

인터넷 + tv 결합 시 법적으로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은 평균 40-50만원이에요.
물론, 각 통신사와 대리점마다 지원금은 차이가 날 수 있다는 점이요..



이상 인터넷 가입 상담시 꼭 체크해야할 5가지에 대해 이야기 나눠 봤습니다.
오늘 하루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신 모든분들께 화이팅~을 외치며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정보로 계속 찾아 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