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인터넷 고장
갑자기 사용하던 인터넷과 TV가 안되서 어렵게 고객센터에
AS 요청후 기사님까지 방문했는데 나의 실수로 민망했던
기억들 한번쯤은 있으시죠^^ 오늘은 간단히 집에서 해결
할 수 있는 인터넷 고장시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장진단(기가케어)란?
인터넷, TV, 인터넷전화의 서비스 상태를 진단하고
이상이 있으면, 직접 리셋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고장진단(기가케어)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KT 인터넷, TV, 인터넷전화의 서비스 상태를 직접 365일 24시간 원격으로
점검하고 문제 발생 시 즉시 조치하여 고장증상을 해소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고장진단이 가능한 상품이 무엇인가요?
인터넷, IPTV, 인터넷 전화 상품 최대 8개 회선까지
고장진단이 가능하며, 홈 IoT, 집전화는 진단 및 리셋 요청이 불가합니다.
상품 리셋을 원하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확인을 원하는 상품을 고장 진단 후 개별로
리셋버튼을 선택하시면 본인인증 후 원격으로 리셋 조치가 가능합니다.
TV와 인터넷전화가 비정상이라고 진단되어
개별리셋을 진행하였으나 증상이 해결되지 않습니다.
IPTV 및 인터넷전화는 연결되어 있는 인터넷 회선의 문제로 인해 비정상으로 진단
될 수 있으니, 연결되어 있는 인터넷 상품도 진단 및 리셋 조치를 함께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리셋 조치 이후에도 고장증상이 계속 됩니다.
리셋 조치 1~2분 이후 서비스를 재 이용해 보시고, 고장 증상이
계속될 경우 이용 중인 화면에서 바로 A/S출동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간편한 셀프 해결
TV와 셋톱박스 전원을 동시에 켜고 싶어요
TV와 셋톱박스 리모컨을 따로 쓰고 있어 불편하신가요?
이제는 KT 리모컨 하나로 사용해 보세요. 리모컨 통합설정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TV 전원을 켜주세요. 리모컨 상단에 있는 TV 전원 버튼과 중앙의 확인 버튼을 동시에
3초 이상 눌러주세요. 리모컨 상단 통합전원에 빨간 불이 들어옵니다.
그 상태에서 확인 버튼 오른쪽에 있는 채널 상향(∧) 버튼을 TV가 꺼질 때까지
1초 간격으로 여러 번 눌러주세요. TV가 꺼지면 리모컨의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통합전원에 빨간 불이 깜빡이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제 리모컨 하나로 TV와 셋톱박스를 동시에 켜고 끌 수 있어요.
리모컨이 갑자기 잘 안 켜져요
리모컨 작동이 안 되세요?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리모컨이 작동되지 않는다면, 리모컨 배터리 부족 알림 램프에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건전지가 부족하다면 새 건전지로 바꿔볼게요. AA 사이즈의 새 건전지 2개를 준비해 주세요.
리모컨 뒷면의 덮개를 열고, 새 건전지로 교체 후 덮개를 닫아주세요.
건전지 교체를 해도 리모컨 작동이 안 된다면, 리모컨 페어링을 해보세요.
리모컨을 TV로 향하게 한 후 리모컨의 홈 버튼과 확인 버튼을 동시에 3초 이상 꾹 눌러주세요.
TV 화면 하단에 ‘리모컨이 연결되었습니다.’ 메시지가 나오면 리모컨 페어링이 완료되었어요.
만약 사용하는 리모컨에 터치패드가 있다면 리모컨 페어링 버튼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 뒷면의 건전지 덮개를 열어 페어링 버튼의 위치를 확인해 주세요.
리모컨을 TV로 향하게 한 후 TV화면에
‘리모컨이 연결되었습니다.’ 메시지가 뜰 때까지 5초 이상 페어링 버튼을 눌러주세요.
확인 버튼을 누르면 리모컨 페어링이 완료되었어요.
TV 화면이 안 나와요
맨 위에 있는 TV 전원 버튼과 TV 화면이 안 나올 때 셀프 해결 방법
TV 화면이 안 나와요. 입력 신호 없음이라고 떠요. 화면이 까맣게 나와요.
자동채널 검색이라고 떠요. TV 제조사 로고만 나와요 등의 오류 증상일
경우 세 가지를 확인해 주세요.
- 첫 번째 셋톱박스 전원 불이 정상인지 확인하세요.
셋톱박스 전원 불이 초록 불 또는 하얀 불이 켜져 있어야 정상입니다.
- 두 번째 셋톱박스에 전원 불이 꺼져 있거나 빨간 불일 경우 셋톱박스에 전원 버튼을
눌러 껐다 켜보거나 셋톱박스 뒤의 동그란 전원 선을 뺐다가 다시 연결 후 TV가 시청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세 번째 TV 외부 입력 설정을 확인하세요.
리모컨 왼쪽 옆구리에 있는 외부 입력 버튼을 화면이 나올 때까지 여러 번 눌러주세요.
TV 이용이 안 될 경우 셀프 해결 방법 로딩 중, 업데이트 진행 중이라고 떠요.
첫 메뉴 화면만 나오고 작동이 안 돼요. 네트워크 오류라고 떠요.
등의 오류 증상일 경우 두 가지를 확인해 주세요.
- 첫 번째 인터넷 모뎀이 정상인지 확인하세요.
먼저 인터넷 모뎀에 전원 KT 회선 랜이 초록 불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모뎀의 전원 불이 꺼졌거나 빨간 불일 경우 인터넷에 연결된 모뎀, 셋톱박스, 와이파이 등
모든 장비의 전원 선을 뺐다가 다시 연결해 주세요.
- 두 번째 인터넷 모뎀이 정상일 경우 셋톱박스 뒤의 동그란 전원 선을 뺐다가 다시 연결 후
TV가 시청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TV와 블루투스 연결하고 싶어요
TV 셋톱과 블루투스 장비를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먼저 TV화면에서 홈버튼을 누른 뒤 설정- 시스템 설정- 블루투스 장치 연결을 선택합니다.
블루투스 사용을 선택한 후 장치 검색을 누릅니다.
이때 블루투스 장치는 화면과 백색 페어링모드로 진입해 주세요.
장치가 검색 이 되면 해당 장치를 선택한 후, 같이 듣기/ 혼자 듣기처럼 하나를 선택합니다.
여기까지 완료하면 블루투스 장치가 정상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은 KT 인터넷 고장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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